전자구매 시스템
e-Procurement
전자구매 시스템[e-Procurement]는 ERP를 연계하여 Off-Line에서 이루어지던 공급사와의 접점 업무를 On-Line으로 자동화하여, 구매 업무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고 쌍방이 비용을 절감하는 시스템입니다. 전자 입찰 및 조달시스템으로 구매 요구에서 입고까지 주요 요구 기능을 당사 솔루션 모듈에 적용하여 조달업무 전체에 대한 신속하고 투명한 정보를 제공하여 업무의 생산성과 정확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.
e-Pro 특징
-
1
구매안내
구매방침, 구매절차, 구매약관, 구매담당자 정보를 확인
-
2
공급사정보
소승그룹 추가 요청 가능
-
3
공개구매
공개구매건에 대한 공고를 조회 할 수 있으며, 참가 신청한 공급사를 평가, 승인 가능. 이후 진행은 입찰정보에서 진행
-
4
협상정보
협상 절차에 의해 공급사를 선정. 가격조사요청, Bidding Rule 설정, 견적검토, 필요 시 재견적을 요청 가능. 진행상태 및 현황을 조회
-
5
입찰정보
입찰절차에 의해 공급사를 선정. 가격조사요청, Bidding Rule 설정, 투찰, 낙찰선언 등을 할 수 있으며, 진행상태 및 현황을 조회 가능
-
6
발주/납품정보
계약(단가계약포하), 주문 건을 공급사에게 승인요청 할 수 있으며, 진행 상태 및 현황을 조회 가능. 전자세금 계산서를 확인 가능
e-Pro 기능
고객사
-
- 공급사 소싱
- 입찰참여 요청
- RFQ 발송
- 계약/주문 처리
- 계약/주문 현황
- Invoice 생성
-
- e-Sourcing [공급사 발굴]
- e-Bidding [견적,입찰]
- e-Transaction [발주,입고,정산]
- 전자 인증
- Community [게시,설문,SMS]
-
- 공급사 등록신청
- 입찰참여
- 견적서 발송
- 계약/주문 수신
- 납품명세서/입고정보
- 전자세금계산서
공급사